티스토리 뷰

반응형

기름값 인하 시기와 싼 주유소 찾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.

<<<싼 주유소 찾기, 유가동향>>>

지역별 경로별 도로별
주유소 충전소 정유사
대리점 국내유가 동향 국제유가

지금 당장 기름을 넣어야 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조금만 기다리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넣을 수 있습니다. 기름값이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는데요, 

6일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오피넷에 따르면 전국 휘발유는 L당 1800원, 경유는 1596원, 자동차용LPG는 1078원에 이르렀고, 부산에서는 휘발유가 1778원, 경유 1571원, LPG는 1070원이었습니다.

 

지역별 싼 주유소 찾기

제가 사는 곳은 지방 소도시임에도 벌써 1750원을 넘어선지는 오래고 그나마 알뜰 주유소등 발품을 팔아야 겨우 줄을 서서 장시간 대기하면서 넣을 수 있었습니다.

 

안그래도 코로나 여파로 국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데 이번에는 기름값마저 올라 많은 분들이 부담스러워하시고 계십니다. 

정부에서는 11월 12일부터 내년 4월말까지 6개월간  최대 최대폭인 20%를 인하하는 방향으로 기름값 안정 방안을 발표했는데요, 하지만 유류세 인하가 즉시 체감 효과로 나타나는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 예측되는데요, 

 

하지만 정부에서는 소비자 가격에 신속하게 반영하여 실효성 있게 하겠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. 유류세 인하가 반영되면 휘발유는 리터당 164원이 그리고 경유는 116원 lpg 부탄은 40원씩 내려가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특히 시민들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기 위해 정부는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12일부터 인하분을 판매 가격에 즉시 반영하도록 협조 요청했지만 이들 주유소는 전체 주유소의 19.2%여서 나머지 자영 주유소들의 유류세 인하가 언제부터 반영될지 지켜보아야 할것 같습니다.

반응형
댓글
댓글쓰기 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