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많은 여성들이 생기기간 중 부담스러워 합니다. 따라서 하루라도 더 빨리 생리를 끝내고 싶어하는데요, 오늘은 생리 빨리 끝내는 법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일반적인 월경 주기는 28일이며 보통 생리기간은 2~8일입니다. 월경을 통칭하는 기간은 자궁 내막이 벗겨지는 기간입니다. 대부분의 여성은 상당히 규칙적인 월경을 하고 있지만 일부 여성은 불규칙한 경우도 많습니다.

 

생리를 빨리 끝내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며 건강에도 이로운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1. 비타민 C

비타민 C는 자궁에서 프로게스테론을 자극하여 월경을 유도할 수 있으며,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
2. 식품

또 다른 방법으로는 파인애플, 파파야, 망고와 같은 과일은 월경을 유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약 500g의 파파야 주스를 두 번 복용하면 도움이 되고,  유도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꿀 알레르기가 없다면 꿀도 월경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, 꿀 한 스푼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.

 

- 허브

파슬리차와 생강차는 호르몬 불균형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는 경우 써 볼만한 방법으로 이 두가지는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2잔 정도가 좋습니다. 특히 파슬리 차가 더 안전한 선택입니다.

 

- 심황

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에 영향을 미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 본인의 식단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해 보시면 되는데요, 카레, 밥 또는 야채 요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. 또는 따뜻한 음료로 먹는 방법으로는 감미료등과 함께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.


- 당귀
당귀는 중국이 원산지인 허브로 대중적인 약초로 골반으로의 혈류를 개선하고 자궁의 근육을 자극하고 자궁 수축을 유발하여 생리를 유도하는 데 도움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- 알로에 베라
알로에 베라 주스는 일반적으로 속이 더부룩한 것을 진정시키는 데 도음이 되지만 알로에베라잎을 2등분하여 젤을 짜냅니다. 젤에 꿀 1큰술을 섞어 아침 식사 전에 드시면 되는데요,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몇달 정도 복용해야 합니다.

 

- 참깨
참깨는 생리를 유도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지만 몸에 열을 많이 발생시키므로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. 생리 예정일 15일부터 매일 섭취하면 생리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뜨거운 물과 함께 하루에 두 번 참깨 1작은술을 먹든지, 하루 2-3번 꿀과 함께 볶은 참깨 또는 일반 참깨를 타서 먹으면 됩니다.

 

- 대추
대추는 몸에서 열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생리를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 


- 호박

호박에 있는 카로틴은 생리를 유도하는 좋은 식품입니다.

 

- 연어
연어는 호르몬을 개선하고 안정화시켜 월경 문제를 없애는 특성이 있습니다. 다른 유형의 생선과 생선 기름도 생리 기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- 아몬드
아몬드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생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- 파인애플
파인애플은 발열 특성이 있어 섭취할 경우 도움이 됩니다.

- 포도
매일 아침 신선한 포도 주스 한 잔은 불규칙한 생리를 없애는 데 도움이 됩니다.

 

- 계란
계란에는 신체가 생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합니다.

- 두부
칼슘이 풍부한 두부를 매일 섭취하면 생리 주기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.

 

- 애플 사이다 식초

사과 식초는 신체를 알칼리화하고 호르몬 이상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. 섭취는 따뜻한 물 한 컵에 사과 식초 2테이블스푼을 넣고 하루에 두 번 식사 전에 마시는 것인데요, 지연된 기간이 1-2일 만에 다시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위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
3. 체중 감소
체중이 월경에 영향을 줄 수 있습니다. 과체중은 불규칙한 생리로 이어지고 월경량에도 영향을 줄 수 있습니다. 과도한 지방 조직은 에스트로겐등 호르몬에 영향을 주어 생리에 불균형을 초래하기도 하여 체중을 줄이는 것도 좋은 방법입니다.

하지만 반대로 너무 많은 체중이 감소하면 이 또한 월경 주기에 부정적인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 따라서 건강한 체중을 유지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4. 운동
신체 활동은 월경을 유발할 수 있습니다. 빠르게 걷기, 계단 오르내리기 등 유산소 운동을 30분 정도 하면 월경을 유발할 수 있고, 또한 윗몸 일으키기와 같은 복부 운동은 일부 여성에게 효과적이기도 합니다.

5. 스트레스 감소
생리가 늦어지는 가장 분명한 이유는 스트레스입니다. 따라서 여기에 나열된 다른 방법을 시도하기 전에 먼저 스트레스를 완화하기 위해 몇 가지 이완 조치를 시도해야 합니다. 예를 들어, 뜨거운 목욕은 긴장을 풀고 월경을 유도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 위장에 온찜질을 하는 것도 도움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솔이나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. 이들은 규칙적인 월경 주기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생성을 억제하게 됩니다.

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이완을 촉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. 하지만 아래의 방법은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.

- 작업량 감소
- 친구 및 가족과 시간 보내기
- 운동
- 즐거운 취미 생활
- 온찜질 또는 목욕

따뜻한 목욕은 뭉친 근육을 이완하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. 아마도 이것이 생리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인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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